close_btn
news

비회원 글쓰기 가능 ★ 글쓴이/비밀번호만 기재 후 등록해 주세요:)

비회원 글쓰기 가능 ★ 글쓴이/비밀번호만 기재 후 등록해 주세요:)

비회원 글쓰기 가능 ★ 글쓴이/비밀번호만 기재 후 등록해 주세요:)

방명록

티타임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세요:)

에디터 사용하기
?
2017.02.14 03:41
당시엔 관심없어서 잘 몰랐는데 궁금해서 찾아보다가 동갤에서 추천해주셔서 보고가여
  • 티타임 2017.02.14 17:57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곳은 언제나 열려있으니 궁금한 부분이 생긴다면 언제든 찾아주세요^^
?
감사합니다 2017.02.13 05:36

안녕하세요 저는 5인 시절 동방신기의 팬 이였던, 지금은 20대 중반인 한 사람입니다. 당시 중학생이였던 전 동방신기를 참 열정적으로 좋아했어요. 지금은 다른 아이돌을 좋아하지만 그때처럼 순수한 마음으로 좋아하지 못 할 것 같아요. 어렸던 저에게 당시 사건은 너무나 충격적이여서 그땐 그저 '나에게 너무나 소중한 동방신기 한테 대체 왜 이런일이?' 하는 단편적인 생각 밖에 못했던 것 같아요. 당시 5명을 모두 좋아했던 저에겐 2대3 으로 나누어져 싸우는 팬들을 보며 많이 혼란스러웠구요. 좋아하는 마음이 깊었던 만큼 힘들어져서 그렇게 좋아했던 동방신기를 억지로 외면 하면서 거리를 둔게 지금까지의 세월인데 며칠 전부터 그동안 몰랐던 충격적인 사실들을 많이 알게 됐어요. 착하디 착했던 그 사람들 얼마나 힘들었을까요?..긴 시간동안 말도 못할 만큼 힘들었을 두명을 생각하니 눈물이 나요. 팬분들도 그동안 많이 다치셨을텐데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그리고 끝까지 함께하지 못해 죄송해요. 이제와서 이러는 제가 많이 웃길 수도 있어요. 그래도 이제라도 진실을 알게 되어서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늦었지만 저도 지금부터라도 사람들에게 진실을 알리기 위해 노력할게요. 제대하면 오빠들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다시한번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싸워줘서 감사합니다.

  • 티타임 2017.02.13 11:16
    그 당시 제 주위에도 갑작스럽게 닥친 사실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못하고 탈덕을 하거나 소송사태를 그대로 외면하던 팬분들이 많았습니다. 저도 한 때는 올킵페를 외치며 소송사태를 외면한 채 '다섯을 믿자'만 외치던 시절이 있었죠. 그것이 정작 SM을 남아 신의을 지켜온 윤호창민을 압박하는 행위가 될 줄은 생각도 못한채로 말이죠. 이제라도 진실을 알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구구절절한 말 한 마디보다 행동과 음악으로 보여주겠다던 윤호창민입니다. 둘의 약속은 소송이 벌어지고 8년이 지난 지금도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두 사람이 보여주고자하는 길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profile
룰루랄라 2017.02.11 04:07
오늘은 잠을 잘 수 없을것 같네요ㅋㅋ정말 간만에 끌올도 다시 정독하고 손가락도 풀고 굉장히 역동적인 새벽입니다ㅋㅋ모두 화이팅이요!
  • 티타임 2017.02.11 04:38
    수고 많으셨습니다. 3인팬들이 여론을 다시 바꾸려고 지금도 열심히 움직이고 있지만 동방신기팬들의 많은 노력 덕분에 석고상같던 여론이 많이 변화하였음을 실감합니다. 감사합니다.^^
?
ㅁㄴㅇㄹ 2017.02.11 01:55
사건에 대한 전말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있어서 저같은 일반인도 쉽게 이해가 가능했습니다.. 자료 모으고 정리하느라 고생많으셨을것같단 생각이 들더군요. 한편으론 그동안 2인의 동방신기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본 저 자신이 부끄러워지기도했습니다. 조금만 더 알아보고그랬어도 그러진않았을텐데요 남들이 떠들어대는 단편적인 시각으로만 바라봐서 후회도됩니다ㅜㅜ 여하튼 감사의 인사를 남겨야할것같아서 글 하나남기고갑니다.
  • 티타임 2017.02.11 04:04
    진실을 알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윤호창민은 이 사태의 당사자가 아니었습니다. 어디까지나 이 사태는 SM과 JYJ의 갈등으로 시작되었고 윤호창민은 어디까지나 제3자였죠. JYJ와 JYJ팬들이 윤호창민을 배신자로 몰고 이 사태 안으로 끌어와 온갖 인신공격을 퍼붓고 루머를 일삼지 않았더라면 동방신기팬들은 그저 이 사태를 멀리서 관전하거나 관심을 아예 두지 않았을 것입니다.

    구동방시절부터 단 한번도 신뢰를 깨뜨린 적이 없던 윤호창민이었습니다. 그런 사람들을 단 하루아침에 배신자로 내몰고 모든 책임을 전가한 것. 그것이 동방신기팬들이 들고 일어서서 울분을 터뜨리며 아무 관계도 없던 사건을 파헤친 계기입니다. 이제라도 알아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는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 룰루랄라 2017.02.11 04:06
    지금이라도 읽어주시고 알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글 하나하나가 팬들에게 큰 힘이 됩니다ㅎㅎ
profile
룰루랄라 2017.02.10 01:09
가입했어요!!! 다시 한번 열정적인 팬질을 해보겠습니다ㅋㅋ 제대신기 얼른 보고싶네요 ㅠㅠㅠㅠ
  • 티타임 2017.02.10 01:17
    환영합니다! 이제 동방신기 둘 다 제대까지 얼마 안 남았네요. 2017년 컴백신기 다함께 기대해요!^^
?
02060218 2017.02.09 17:58
안녕하세요
음.......가끔가다 들렀었는데 정말 오랜만에 왔어요

제가 가던 커뮤가 저쪽 정치질에 넘어가서 티타임와서 하소연했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입김이 너무세서 몇몇 팬들 입다물고 있었거든요 그냥 ㅅㅅ얘기는 하나도 안쓰고 가끔윤호선행글올라오는정도?

언젠간 밝혀지겠지 다들 알아주겠지 했는데 이렇게오래걸릴 줄 몰랐고 또 밝혀지는 시점이 지금이 될 줄도 몰랐네요
너무신나서 일상생활도 제대로 못 할 정도예요 잠안자고 올라오는 글보고 댓글보고
권선징악은 없는 줄로만 알았거든요

계속 항상 같은 자리에 있어 준 티타임 감사합니다 정말 고마워요
  • 티타임 2017.02.09 20:34

    대부분 커뮤에서 저쪽팬들이 쪽수로 밀어붙이기, 좌표 찍고 몰려오기, 입막음하기, 물타기하기 등등 공공연하게 루머를 퍼트리면서 주기적으로 진실을 은폐하고 윤호창민을 모함하던 상황이 그것도 장장 8년 간이나 이어져 우리 팬들도 마음고생이 너무나도 심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사실 사태 자체가 이슈가 된 것이 아닌, 부수적으로 딸려온 이슈라서 그런지 많이 조심스럽기도 합니다. 저쪽팬들의 일부는 이 사건은 잘못 했지만 에셈과의 소송은 피해자라며 여전히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고 있기도 하고요. 그러나 이 며칠간에 이슈가 분명 여론을 조금씩 뒤바꾸고 있고 이제라도 진실을 알아주시는 분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과 팬분들의 그간의 쌓였던 울분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에서 티타임이 한 일은 없습니다. 티타임은 동방신기 팬들이 모여 만들어지고 동방신기 팬들의 노력에 의해 유지되고 있는 하나의 공간에 불과합니다. 티타임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그건 동방신기 팬들의 덕이라고 보아야 마땅합니다. 티타임이 존재하고 있는 건 지금까지 일방적인 모함과 낙인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싸우고 지켜주신 동방신기 팬들 한 명 한 명의 노력과 애정 덕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꿀렁 2017.01.06 23:53
여기 글은 많이 안쓰지만 자주오고 있어요!!!
티타임 짱좋아요~
  • 티타임 2017.01.09 20:08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티타임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Next
/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