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_btn
news

 

 

 

 

텔존 서비가 완전히 종료되었습니다.

텔존 서비스가 제 기억으로는 2007년부터 시작되었는데요.

전 2008년 후반부터 텔존에서 활동하기 시작해 한때는 빵녀시절을 거쳐 동갤과 함께 각성의 바람을 거쳤고 2012년 6월 악개사건으로 동갤을 떠나오기 전까지 소소한 활동들을 하며 동방신기를 응원하던 한 팬이었습니다.

후련하지만 한편으론 추억이 깃든만큼 많이 아쉽기도 하네요.

 

또한 그곳에 있던 수많은 끌올들이 이제는 영원히 잠들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팬들과 밤새 눈물을 흘리고 분노하며 토론을 나누고 안티들과 밤낮없이 싸웠던 그 시절들도 자료들과 함께 추억 저편으로 사라져 가네요.

 

뭐, 여기까지가 제 개인적 감상이었고, 

서비스 종료와 동시에 텔존으로 연결된 모든 링크 역시 연결이 끊겼습니다.

블로그나 개인홈에 텔존 끌올을 퍼가신 분들은 링크를 모두 수정해 주세요.

텔존으로 연결된 이미지계정도 아직 살아있는지 모르겠으나 아직 살아있다면 곧 연결이 끊길 테니 얼른 다른 계정으로 교체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저희 홈 역시 몇 주간, 혹은 더 길어질 수 있으나 링크대체작업과 끌올정리작업으로 한동안 바쁠 예정입니다.

끌올페이지가 어수선하더라도 당분간 양해 바랍니다:)

 

 

 

 

  • 정윤호짱짱맨 2014.01.09 10:45

    활발하진 않았지만 저도 나름 눈팅으로서 댓글러로서 꽤 오래 활동했던 곳이네요. 단순히 예쁜 사진 찾으러 가끔 들렀던 그곳이 소송을 거치면서 빵녀, 삼인팬들을 막아내는 전장터로 변했었지요. 그곳에서 날이면 날마다 방어전 치루던 팬들을 보면서 눈물도 많이 흘렸답니다. 그 팬들의 치열함은 마치.. "텔존동갤을 지키는 것=동방신기를 지키는 것"라는 것 같았거든요. 팬들은 그 공간을 마지막 보루로 여기고 지켜나갔던 것 같습니다.


    그런 곳을 어느새 악개들에게 내어주고 하나 둘 눈물을 머금고 빠져나오게 되었을 때... 그 과정을 직접 보고 겪었던 저로서는 이번 텔존폐쇄가 참 씁쓸하고 가슴 아프고 그렇습니다. 안티질 공간이 사라져서 다행이다 싶으면서도, 그 사람 같지도 않은 것들이 또 어디로 튈지 몰라 그게 또 다시 걱정으로 다가오네요.


    세스코 고객상담사가 일벌레들은 한곳에 모아두는 게 낫지 않겠냐고 했다는데.. 텔존벌레들은 또 어디로 기어갈지. 요 며칠 팬덤 공간들 훑어보면서 다시 가슴이 두근거려요.

  • 딸기우유 2014.01.09 11:53
    드디어ㅋㅋ 날 각성시켜주고 함께하는 팬질의 재미 및 키배의 참맛을 일깨워준 곳ㅋㅋ 아련한 추억이 많지만 이제는 그저 폐쇄돼서 다행이라는 생각뿐. 그렇다고 악개들이 물론 다 사라지는건 아니겠지만 이쪽도 그리 만만하진 않을거라는 것. 우리도 나름 산전수전 다겪은 빠수니들이잖슴?
  • 다림 2014.01.10 21:16
    악개의 소굴로 변했던 텔존 잘됐다고 생각도 했으나 우리 홈마글을 읽으며 전율이...
    우리가 잊지말아야할 그 이야기. 이 홈을 닫지않는 이유라고 하는 부분에 나도 모르게 울컥...과거가 생각나서도 있고 망고님을 생각하니까 왠지모르게...흑...정말 언제나 느끼지만 대단한분...앞으로도 있어주세요 ㅠㅠ
  • 망고 2014.01.10 23:00
    소송 자료들은 동방신기팬 모두가 힘을 합쳐 만든 것이고 전 그저 장소만 제공하는 것일뿐입니다. 그렇기에 동방신기팬들이야말로 정말 대단한 사람들이에요. 저 우리팬들 팬임!'ㅅ')♥ㅎㅎㅎ
  • 다림 2014.01.16 20:32

    ㅠㅠ 이제서야 확인 했어요 ㅠㅠ 망고님 bbb 저도 이런 멋진 우리팬들 팬입니다! ㅠ

  • 윤랑 2014.01.10 21:32
    요즘도 디시나 심지어 ㅂㅌ나 이런 공개적인 커뮤니티에서도 심심치않게 자신 일반인인척 루머 던져놓고 튀거나 아예 대놓고 이렇다는 둥~ 저렇다는 둥~ 루머싸는 글 많이 봄. 동방신기 컴백하니 날파리들이 또 다시 극성이다. 여전히 대중들은 소송을 기억하고 동방신기가 컴백할때마다 사건이 어떻게 됐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나타날 거임. 그런 사람들에게 진실이 이렇다 다 말해주는건 어렵겠지만 적어도 윤호창민의 정당성에 대해서는 설명할 수 있게 알아둬야 되지 않나 싶음. 그러기 위해선 끌올의 중요성이 참 크다고 생각함.ㅇ
  • 밍기적 2014.01.13 23:49
    정말 이 티타임이라는 곳이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그리고 그 소송글들은 꼭 지켜야한다고 생각해요. 모든 진실이 밝혀지는 날이라고 해도요. 그 글들은 단순한 글들이 아니였잖아요. 무에서 유를 만들어내듯 그렇게 밤낮으로 동방신기 팬 분들이, 어쩌면 두려움에, 어쩌면 답답함에 그렇게 힘들게 하나하나 만들어내신 건데... 정말 모든 분께, 그리고 이 자료들을 갈무리 해주시는 티타임 마스터 분들께 무한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