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색깔을 찾아라!"…한류 리더의 성공방정식
기사입력2015.03.26 오전 8:43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성공방정식...이수만이나 양현석, 박진영 같은 기획사 대표를 말하는 건가요?
= 그렇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에는 앞서 말씀 드린 샤이니 외에도 동방신기, 보아,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f(x), 엑소 등 쟁쟁한 그룹과 가수들이 소속돼 있는데요.
지난 1995년 자본금 5000만원으로 시작한 연예기획사가 지난해에는 연 매츨 2869억 원에 영업이익 343억 원을 기록하는 큰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우리가 눈여겨 볼 것은 이수만 SM 회장의 ‘성공 노하우’인데요. 요약하면 “가슴이 뛰는 원대한 꿈을 세우고 체계적인 전문가시스템을 만들라”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전문가 시스템이라는 단어가 귀에 들어오는데요...어떤 의미일까요?
= 예 SM은 철저하게 세계시장을 목표로 아이돌그룹을 키워내는 전략으로 성공을 이뤄냈는데요.
연습생들은 약 3년에서 6년 동안 춤과 노래, 연기 등을 철저하게 교육받습니다. 이 뿐만이 아닙니다. 외국어도 영어뿐만 아니라 중국어와 일본어 교습도 주간별로 진행합니다.
이렇게 SM이 연습생들의 교육비로만 쏟아 붓는 돈만 해도 연간 2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SM은 캐스팅과 트레이닝, 프로듀싱, 매니지먼트에 이르기까지 모두 하고 있는 전 세계 유일한 회사로도 유명한데요. 각 단계마다 철저하게 분업화 돼 있고요. 또 최고의 전문가들이 예비스타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SM은 매월 국내외에서 약 500곡을 받는데요. SM과 인연을 맺고 있는 해외 작곡가 수만도 약 450명 정도 된다고 합니다.
후략
nocutculture@gmail.com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entertain.naver.com/read?oid=079&aid=0002694172
SM이 연습생들의 교육비로 쓰는 돈은 연간 20억 원.
대부분의 타기획사들은 연습생들의 교육비를 연습생 본인에게 부담하게 하지만 SM은 이것은 모두 회사측에서 부담하고 있음.
다른 곳에서 보고 퍼옴.ㅇㅇ
검색








방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