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는 나오지만 음악쪽 방송은 못나오는 이유에 ㅈㅇㅈ팬들이 "음악쪽은 sm에서 꽉잡고 있기 때문이다. 엠넷이랑 sm이랑 사이 안좋을때 항상 먼저 백기드는 쪽은 엠넷인 것만 봐도 알수 있지 않냐. 드라마는 sm이 아직 약하다." 라는데 진짜 sm이 외압넣는거 맞나요? 하도 인터넷에서 다들 외압이라는 식으로 가니까 너무 혼란이 와서.... 피디음성 들어도 혼런스럽고... 그리고 무엇보다 인터넷상에서 다들 외압인게 거의 확실한 식으로 가더라고요. 진짜 sm이 외압 넣은게 맞나요? 저는 sm이 외압을 넣을시 그 ㅈㅇㅈ법인가 그것땜에 벌금 문다고 알고있는데....
검색








방문자
외압을 했다는 그 어떤 근거도 없습니다. 외압을 하게 되면 법원에 2천만원의 벌금을 물게 되어있죠. 하지만 에샘은 현재까지 외압을 한 사실이 없으므로 벌금을 문 사실도 없습니다. → 팩트는 이거 단 하나죠. 다른 외압설 등은 그저 팩트없는 제와제팬들의 궁예질일 뿐입니다.
2010년 소송 초기 이중계약이 우려되니 연제협에서 방송출연 자제를 요청한다는 공문을 돌린 적이 있으나 강제성은 전혀 없는 것이었고 그 이후 공정위에서 3인팬들의 요청에 의해 에셈에 관련 조사를 실시했으나 역시 아무런 정황도 밝혀내지 못했습니다. 실제로 관련 조사를 실시했음에도 아무런 외압 사실이 밝혀지지 않았는데 제와제팬들은 공정위를 무능력으로 보거나 정신승리를 하고 있거나 둘 중에 하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