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회원 글쓰기 포함 이용 가능. * 질문과 답변은 회원/비회원을 포함해 그 누구라도 하실 수 있습니다. * 글제목은 답변자가 질문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질문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요약해서 적어주세요. * 답변은 보통 1~2일 안으로 받아보실 수 있으나 답변자의 사정에 따라 그보다 시일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질문은 비교적 빠른 답변과 피드백이 가능하며, 끌올제작과 같은 자료요청의 경우에는 사정에 따라 시일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
제가 알기론 그런 기사가 있다고 들었고
티타임에서도 본적이 있었는데 찾아보려니까 못찾겠네요....
있으시면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검색










방문자
제가 답글 달아도 될지 모르겠는데요. 타가수는 모르겠고 타 배우는 알고 있어요.
물론 소송의 이름은 전속계약 소송이 아니지만, 전속계약을 일방적으로 해지하는 경우에 나오는 손해배상액(위약금)에 대한 채무부존재 소송이네요.
이는 전속계약을 파기했을때 손해배상 유무에 대해 따지는 소송이라 계약 해지를 전제로 둔 소송은 맞는걸로 보여요.
jyj도 위약금-손해배상 없이 동방신기 탈퇴하려고 계약 부존재를 들고 나온거니까 비슷한 맥락이라고 봐야겠죠.
그 소송은 SM소속이었던 배우 김지훈씨랑 SM과 있었는데 1심은 SM이 승소했어요.
그리고 김지훈씨가 항소해서 고등법원에 계류 돼 있다가 결국 합의 하에 SM과 김지훈씨 계약 해지 된걸로 알고 있거든요.
기사는 여기서 보세요 http://entertain.naver.com/read?oid=108&aid=0000077443
SM소속 가수로서 전속계약 관련 소송을 낸 건 jyj가 처음인거 같은데.. 다른분이 아시는거 알려주심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