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와제팬이 말하는건 2009년 당시 윤호와 창민 드라마 캐스팅 기사가 1~2일 간격으로 발표난 걸 말하는 것 같습니다. 즉, 캐스팅이 연속으로 된 것을 에셈이 두명에게 드라마떡밥을 줬다와 연관시키고 싶은 모양이지만 이 주장은 드라마 캐스팅에 대해 잘 모르고 하는 소리일 뿐이죠. 예를들어 이번 창민이 밤선비도 캐스팅 소식이야 진작에 퍼졌지만 최종 출연 확정 기사 사이에는 간극이 있듯이 제작사와 소속사가 시기를 조율해서 적당한 시기에 발표하는 것이 캐스팅 발표입니다. 캐스팅 기사가 그때났다고 1~2일 간격으로 캐스팅 됐다고 하는건 그냥 잘 모르고 하는 소리입니다.^^ 그리고 위에 윤랑 님이 말씀해주신 것처럼 영업영상이 여러가지이기 때문에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주셔야 답변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어떤 영업영상인지 는자세히 말 안하고무조건 영업영상 어떤 동방팬이 올렸는데 다른 또 한명의 동방팬이 그 영업영상 올린 팬보고 안티냐고 하면서 서로 싸웠다고 같은 팬덤끼리 그게 할짓이냐고 막 까더라구요ㅋㅋㅋ영업영상이라는 말을 저는 처음 들어서요ㅜㅡㅜ혹시 이게 무슨 영상인거에요? 영업영상이란 굳이 정의를 내리자면??
짐작하는게 맞다면 톤투어 이지마인드 영상같네요. 최초에는 영업영상으로 올려졌던 영상이었으나 일부 다수의 이들이 까플을 달면서 본 영상의 귀여움이 원래의 의미와는 다르게 전도되어 영상의 귀여움과는 별개로 영상을 불편해하는 팬들도 있습니다. 물론 순수하게 불편하게 여기는 팬들도 있는 반면 이것을 악개 싸움으로 불붙이는 일부 악개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순수하게 귀엽다고 영업영상으로 올리는 팬들도 있지만 이를 다른 쪽 악개의 소행으로 몰아가 팬덤싸움을 벌이는 것이죠. 물론 정말로 순수한 팬이 올린 영상이 아니라 악개의 소행일 수도 있지만 이 상황이 일반커뮤니티에서 벌어지는만큼 정말로 업로더가 악개라고 확신할 수 없는 상황에서 악개의 소행으로 몰아가며 싸움판을 벌이는 것은 제 살 갉아먹기에 불과하며 결국은 동방신기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행위이기때문에 잘못된 행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일부 악개들의 싸움판과는 별개로 저 영업영상이 악개싸움으로 번지게 된 최초의 이유는 제와제팬에게 있습니다. 최초 제와제팬들(대표적으로 구 DC동갤러들)의 소행으로 인생의*리 영상→오글거린다 이미지구축, 이후 동방신기팬들이 영업영상으로 올리는 영상들까지 댓글을 선점하여 부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게 한 것이 제와제팬들의 공이기 때문에 현재의 악개싸움을 원인제공자인 '그' 제와제팬이 지적하는건 우스운 상황이죠.
또한 우리보다 더한 악개싸움이 이뤄지는 쪽은 오히려 제와제팬덤입니다. 우린 명함도 못 내밀 수준이죠. 거긴 악개싸움으로 그룹팬덤 전체가 붕괴했으며, 그 파동으로 이번 제와제 앨범판매량은 그야말로 처참한 수준이죠. 악개싸움을 지적할 상대는 적어도 제와제팬들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정말이지 악개란게 왜 생겨난건지 모르겠어요 개인 취향에 따라 개인팬이 당연히 생기긴 마련이긴한데 왜 굳이 타멤버까지 욕하면서 팬질하는건지ㅡㅡ차라리 관심 끊으면 될것을 이런 악개들 보면 거의 연령대들 낮은 사람들이겠죠? 미성년자 ...설마 20대 먹고 저런짓 하면 답없다 진짜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