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회원 글쓰기 포함 이용 가능. * 질문과 답변은 회원/비회원을 포함해 그 누구라도 하실 수 있습니다. * 글제목은 답변자가 질문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질문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요약해서 적어주세요. * 답변은 보통 1~2일 안으로 받아보실 수 있으나 답변자의 사정에 따라 그보다 시일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질문은 비교적 빠른 답변과 피드백이 가능하며, 끌올제작과 같은 자료요청의 경우에는 사정에 따라 시일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
참고 링크 입니다:https://theqo☆o.net/1688652660
안녕하세요 다른 SM후배 그룹을 팠던 팬이고 지금은 머글인데, 동방신기에 대한 진실이 궁금해서 들르게 되었습니다
http://tvxqtime.com/34889의 내용과 일치하는 댓글을 단 대형 커뮤니티 어느 유저가 고소를 당했고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벌금형이 내려졌는데요, 댓글 반응을 보면 화장품사업이 아닌 불공정계약으로 인해 탈퇴했다는 여론이 쏠리고 있습니다.
https://m.dcinside.com/board/ju☆ns-u/484037
참고 링크의 글이 썰리면 링크 본문에 삽입된 짤도 사라질 염려가 되어 외부 링크도 올립니다. 몇달전에도 다른 커뮤에서 3인측 옹호하는 동방사태 끌올 글을 보고 참고하라며 댓글에 이 사이트 이름 언급했더니 팬도 아닌데 줌마소리에다가 비추 폭탄먹어서 어안이 벙벙했는데, 제가 댓글 쓰기 전 이미 여기가 거짓정보 근원지라며 거르라는 댓이 이미 베플에 올라왔더군요;
분명 고소한 팬덤측에서 이 사이트 Q&A 관전할 것 같은데, 무슨 포인트가 틀렸을지 추측해서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검색








방문자
문제가 된 이미지에서 고소 당한 더/쿠 유저분의 범죄사실을 살펴보면
화장품강매 (나중엔 아예이거하려고 팀찢고 남은멤버 죽이기하면서 멤버탈퇴ㅋㅋ)
라는 글을 게시하여 문제가 되었고,
"그러나 사실 피해자 김준/수는~화장품사업을 이유로 당시 활동 중이던 그룹에서 탈퇴한 것이 아니었다." (인용출처 김준/수갤러리)
이러한 이유로 벌금형을 당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네요.
당연합니다.
3인은 입장문에서 밝혔듯이 "불공정계약"을 이유로 소송을 걸었습니다. 화장품사업 등 제3자가 주장하는 이유는 그들 본인이 긍정하지 않는 이상 명백한 허위사실일 뿐이죠.
그냥 뭔가 파헤쳐 볼 필요 없이 간단한 문제입니다.
3인과 SM이 흙탕물 튀기며 싸웠던 소송은 서로 더 이상 득 될 것 없어서 중간에 합의했고 불공정계약 문제는 붕 떠버렸죠.
어쨌든 결론은 이렇습니다.
3인은 불공정계약을 이유로 소송을 건 것이 맞다.(O)
그렇다고 SM이 진짜 불공정계약을 했다고 판결이 난 것은 아니다.(O)
말이란 게 아 다르고 어 달라서 글 한 줄, 같은 말 하나에도 오해하기 쉬운데
티타임에서는 왜 비슷한 내용을 게시하였음에도 고소를 당하지 않느냐-
라고 의문을 품으신다면 나름의 답이 될 수 있겠네요.
아마 그분들이 제일 매장시키고 싶은 곳이 티타임 혹은 저일 텐데..
이미 그분들 사이트에서 여러 번 링크도 따여봤고 제 닉네임도 두루두루 언급되고 온갖 욕질로 수명도 엄청 늘었을 것 같고..실제로 법무팀에 pdf 보냈다고 ㅈ돼보라고 대놓고 말씀들 하셨는데..
몇 년이 지난 지금까지 이 한 몸 건사한 걸 보면 거짓 정보의 근원지라고 매도되는 것이 조금 억울한 면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이후에 고소 안 당하리란 법은 없지만 말입니다 하하)
사실 이런 글들이 한 번씩 게시되면 많은 팬분들 혹은 호감을 가져주시는 분들이 스트레스가 많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제가 해당 글을 확인해보니 지금 시각으로 댓글이 근 900개가..(라고 쓰려니 글이 삭제되었네요;)
달리고 있는데
댓글이 많아서 일일이 확인은 못하고 대강 훑어보니
가불은 루머라느니~ 루머라면서 또 가불은 5인이 다 받은 거라느니~
뭔가 앞뒤가 맞지 않는 근거 없는 루머들이 난무하는 현장이라 어느 것부터 반박을 해야 할지 잠시 길을 잃었었네요.
만약 그쪽 분들의 매니지먼트가 아니라 스엠이 고소파티를 벌였다면 이쪽도 짭짤하게 벌금수확을 하지 않았을까란 희망을 약간 가져보았습니다.
고소라는 게 악플과 루머가 난무하더라도 결국 아티스트의 의지가 중요해서 스엠에 암만 증거자료를 보내줘도 우린 아티스트 본인들이 소송 의지가 없어서(...ㅜ) 저분들이 이걸 믿고 더 당당하게 루머를 퍼뜨리기도 하고요.
뭐 어쨌든 결국 드리고 싶은 말은 너무 큰 스트레스는 받지 마십시오.
제가 10년 넘게 경험을 해온 바 대부분은 "그들만의 리그"입니다.
링크 떠서 우루루 몰려오고 여초사이트에 잊을만하면 물타기하는 건 이미 뭐 유명한 사실이고.
댓글도 보면 결국 단 사람들이 달아요. 머글은 이 사태 자체가 안물안궁이 베이스고 결국 각자가 알고 싶은 부분 믿고 싶은 부분만 보고 스킵 해버립니다. 물론 여론몰이에 호도되는 사람도 없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이럴 때는 해당 게시물을 꾸준히 신고하며 틈틈이 pdf를 따서 법무팀에 보내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아티스트 본인들이 괜찮다고 해도 소속사에 꾸준히 어필해서 아티스트는 못 움직이더라도 소속사는 움직이게 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겠네요^^;
해당 글이 삭제되어 정확히 어떤 댓글의 내용을 정정해드릴 수는 없지만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글 남겨주십시오:)